:: Lighthouse foundation ::
 
 
 
Home > 등대소식 > 뉴스
 
제목 말라위 유아교육 전문연수 프로그램으로 30명의 유치원 교사 양성!
작성일 2018-11-19 00:00:00 조회 93
첨부파일






내용

행정안전부와 함께 올 5월부터 시작한 말라위 농촌 유초등생 교육복지사업도 작은 결실을 보았습니다! 10월 초, 집중 실시된 유아교육 전문연수로 농촌 30명의 무자격 유치원 교사들이 자격증을 수여받았습니다. 현지 유아교육 전문기관(AECDM)과 협력하여 교사들의 향후 활동을 지속 관리, 감독하며 여력이 된다면 심화교육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특히 뜻 깊은 일은, 2013년부터 실시된 본 프로그램 추진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말라위 정부에 건의해 온, '유치원 교사 임금 지급'건이 정부 유아교육 정책에 새롭게 반영되어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현재 시기와 액수 등 세부계획을 논의 중입니다.


소리없는 아우성처럼 소원하게만 느껴지던 우리의 작은 몸짓이, 정부 정책에 공식 반영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변화입니다. 학비를 낼 형편이 안되는 가난한 농가이기에 학부모들로부터 십시일반 받는 소량의 옥수수에 만족하며 무급 봉사해 온 유치원 교사들이었습니다. 이들에 대한 처우 개선으로, 교사 개인의 삶은 물론 농촌 유아교육의 질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등대복지회가 배출한 총 138명의 유치원 교사들은 정부 지원의 우선 대상으로 기대로 가슴 부풀어 있습니다 . 이러한 변화를 접하면서, 허공에 사라질 것 같았던 목소리가 희망의 메아리로 돌아옴에 우리도 그들 못지않은 진한 감동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