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말라위 코로나 피해주민 식량, 생활용품 지원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20-12-23 10:04
조회
2498
등대복지회는 10월과 11월에 걸쳐, 데카(Mdeka HC)와 등대 국립보건소(LHF HC)의 빈곤 환자와 극빈 아동 가정 200가정에 옥수수 가루를 분배하였습니다.
재난 상황에도 정부의 지원 없이 생계위기에 직면한 주민들은, 등대의 매월 정기 급식 지원으로 고비를 넘기고 있습니다.

식량 보급에 이어 우기가 가까워옴에 따라 방수 바닥 매트도 지급하였습니다.
말라위의 대부분 시골집들은 벽돌과 짚으로 된 지붕에 바닥이 흙으로 되어 있어 우기철 습한 상태에서 갖가지 질병과 풍토병에 더욱 취약합니다.
낡은 침대라도 있는 집은 농촌 오지에서는 그나마 형편이 나은 편에 속하지만, 거의 다 맨 바닥에 얇은 천이나 이불을 깔고 몸을 누입니다.

바닥매트는 일교차가 큰 건기에는 난방 효과로, 우기 시에는 바닥 습기 차단으로 주민들에게는 더없이 요긴한 선물입니다.
한정된 지원수량으로 임산부와 신생아, 노인과 환자 500가정에 우선 지급하였습니다.
궁핍한 생활에도 웃음을 잃지 않는 주민들의 모습에서 오히려 위로를 받으며, 오늘보다는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