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말라리아 모니터요원, 국가보건요원(HSA) 자격시험 도전!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19-07-17 17:31
조회
795
6월부터 등대복지회 말라위 지부에서는 모니터요원들을 대상으로 말라위, 국가 보건요원(HSA)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9월초까지 집중 교육과 훈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40명의 등대복지회 '말라리아 모니터 요원(Malaria Monitor)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해당 과정을 수료하고 시험에 통과한 모니터요원들은 말라위 국가 보건요원(HSA) 자격증을 수여받고, 정년까지 공무원으로 재직할 수 있게 됩니다.
모니터요원들에게 일생에 한 번 얻기 힘든 취업의 기회이자, 미래를 여는 열쇠로 배움에 임하는 자세가 사뭇 진지합니다.

교육 과목은 식품 안전, 공중위생, 기후변화, 각종 보건 이슈, 말라리아 관련 지식 등 대부분의 아프리카 국가들에게 해결이 시급한 보건 문제들입니다.
이론 수업 외, 현장 실습과 훈련을 병행하며, 매주 시험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아야 합니다.
이에 모니터요원들은 강의 시작 전, 새벽부터 자발적으로 나와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그룹별 토의를 진행하며 뒤쳐진 동료들까지 챙기는 등
강사들도 타 지역 참가자들과 다르다며 놀랄 정도로, 열의가 넘치는 모습에 뿌듯합니다.

본 프로그램의 의미는 매우 큽니다. 등대복지회가 말라위를 떠난 후에도 모니터요원들이 자립하여 생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일이며,
보건의료 인력의 부족한 말라위에 공공 보건요원 수급으로 지역의 의료서비스를 돕고 보건환경 개선에도 일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말라위 정부에서도 등대복지회의 말라리아 퇴치 활동을 수년간 진행해 온 모니터요원들의 경험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본 프로그램에 매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전 요원이 최종 관문을 통과하여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사)등대복지회 후원문의 TEL. 02-919-8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