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4월 소식지가 발간 되었습니다.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20-04-21 10:40
조회
4837
4월 소식지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호에는 2월 말과 3월에 있었던 여러 소식이 담겨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아프리카 국가들까지 번지면서, 말라위도 3월 중순 전국적인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유치원을 포함, 모든 학교에 휴교령을 내리고 교회와 종교 모임, 예체능 행사 등 5명 이상의 집회 금지령을 공표했습니다.
말라위 내 이동 제한으로 민간단체들과 국제기구들의 구호활동도 자유롭지 못해 그나마 외부 지원으로 버텨오던 소외계층들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등대복지회는 말라위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되기 전인 3월 초, 농촌 극빈 가정 아동들을 위한 급식재료를 지원하였습니다. 매월 3곳의 초등학교별 빈곤 아동 100가정을 대상으로 주식인 옥수수(시마)를 배급하는 정기적인 활동입니다.

초등생 급식 지원에 더하여, 유치원 아동들에게도 영양죽(Likuniphala) 재료와 간식을 공급하였습니다. 금년부터 룬두(Lundu) 지역의 농촌 유치원 3곳을 새로운 수헤대상지로 정하고, 형편이 가장 어려운 사체(Nthache) 유치원을 우선 지원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어김없이 봄은 왔지만, 봄을 맞는 기분이 예년과 같지 않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 처절한 싸움이 속히 종식되어 고통이 멈추고 상처 난 아픔이 치유될 수 있는 날을 기다립니다.

* 후원자분들께 우편 발송하였으나 받지 못하신 분은 단체 사무실(02-919-8551)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