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말라위, 코로나 고위험군 환자 위생용품, 식량 지원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20-07-31 11:11
조회
3134
등대복지회는 4, 5월에 이어 지난달에도 코로나 고위험군 환자들을 위한 위생용품과 식량 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국립보건소로 승격되어 공식 운영 중인 ‘등대 국립보건소(LHF HC)'와 인근 농촌 지역의 ‘데카 국립보건소(Mdeka HC)'환자들에게 비누와 주식인 옥수수 가루를 배분하였습니다. 보건소의 의료진들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 시골 주민들이 알아야 할 생활 속 위생수칙과 위험 질병 및 코로나 예방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골 주민들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손 씻기조차 어렵습니다. 먼 길까지 우물물을 긷는 일이 쉽지 않고 보관용기도 없어 주민들은 손 씻기용 물 양동이 지원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수도꼭지를 단 플라스틱 양동이를 세면대 대용으로 사용하는데, 이나마 형편이 나은 집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과 지원의 부재로 방치되고 있던 환자와 주민들은 더없이 고마워합니다. 적은 양이지만 자신들을 잊지 않고 어려울 때 도움을 베풀어 준 등대복지회의 손길에 보건소 의료진과 환자들은 감사의 메시지를 전해옵니다. 블렌타이어 보건성에서도 정부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는 본 회의 노력에 감사해하며, 진단과 방역 등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과 함께 동 단체의 지속 지원을 요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