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말라위 말라리아 환자 의약품 지원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21-03-17 10:39
조회
2412
지난해 말, 잠시 진정 국면이었던 아프리카 말라위의 코로나19 상황이 최근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로 다시 심각한 위기에 처했습니다.
진단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상황의 심각성을 알 수조차 없는 주민들은 막연한 불안감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방비로 보건소를 오가던 환자들도 보건요원들과 의료진을 통한 본회의 꾸준한 예방 교육으로 자체 제작한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말라위 정부는 상시 부족한 보건 분야 재정마저 코로나19 대응에 쏟아 부으며, 일반 환자들을 위한 의약품과 의료물자는 더욱 고갈되어
제 때 치료받지 못한 환자들의 사망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회에서는 금년 2월, 등대보건소 말라리아 환자들을 위한 치료약(LA)과
말라리아 신속 진단키트(MRDT) 등 약 1,500명분의 의약품과 의료용 소모품을 등대 국립보건소(LHF Health Centre)에 지원하였습니다.

세계적으로 시작된 코로나 백신 접종과 함께, 말라위 주민들의 고통도 하루 빨리 줄어들기를 기원합니다.
본회에서는 이러한 위기에 처한 말라위 말라리아 환자들을 돕기 위해 해피빈을 통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니 많은 동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