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말라위 초등학교 교과서 지원, 알찬 결실 맺어..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22-11-09 10:09
조회
969
지난해 말과 올 초, 해피빈 상상모금 캠페인과 단체 자체 후원으로 실시한 말라위 농촌 아동 교과서 지원사업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었습니다.
금년 9월, 초등학교 졸업 자격시험에서 교과서를 지원받은 믈람베(Mlambe)와 믈린디(Mlindi) 초등학교의 성적이 전례 없이 높게 나타난 것입니다.
평균 20%에 불과하던 졸업률이 100% 가까이 상승하며 학교 역사상 기록을 경신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졸업률은 곧 상급학교 진학률로 이어집니다.
출석률도 낮은 농촌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케이스로, 현지 국가고시위원회의 결과 발표에 교사와 학부모는 물론 온 마을 주민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부족한 예산으로 ‘나만의 교과서’를 가질 만큼 충분히 보급하지 못했음에도 높은 졸업률로 보답해 준 아동들이 너무나 기특하고 뿌듯합니다.
기대치 이상의 가시적인 성과에, 본회에서는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인 농촌 초등학교에 교과서 보내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아프리카 국가와 마찬가지로 인구의 약 80%가 시골에 거주하는 말라위. 아직도 많은 아동이 기본 교육권조차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날갯짓이 아이들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다’라는 희망을 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등대복지회의 발걸음에 후원자님의 동행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