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2019 평화&SDGs 세계시민 축제'-Freedom from Malaria!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19-09-27 10:23
조회
5666
2019년 9월 21일(토)부터 22일(일) 양일간 ‘2019 평화&SDGs 세계시민 축제’가 국회의사당 중앙잔디광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주최한 본 행사는 유엔이 정한 국제행동주간 맞아 세계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의 평화, SDGs, ODA 실천을 알리는 범국민 축제입니다. ‘Stand Together for One World! 세계는 하나’란 슬로건 아래 다양한 개발협력 파트너들의 참여를 통한 체험활동과 K-POP 아이돌 가수와 함께하는 콘서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등대복지회는 21일(토) 'SDGs존'의 홍보부스로 참여하여 돋보기 퀴즈, 풍선다트, 희망의 말풍선, 오색손도장 찍기 등 다채로운 코너들을 준비하였습니다.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분들이 즐거운 게임을 통해 말라리아에 대해 알아가고 말라리아 퇴치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글을 적고 손도장을 찍기도 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엔 다문화 어린이들의 합창 공연, 한류의 중심 K-팝(POP)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콘서트가 이어져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뜻 깊은 시간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