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 다이어리

등대 소식

등대 소식등대복지회는 지구촌 이웃이 함께 잘 사는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고자 합니다.

2015.06.08 '통일박람회' 행사 후기

작성자
lighthouse
작성일
2019-05-02 15:45
조회
3212
< 2015. 06. 08 '통일박람회' 행사 후기 >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통일박람회 2015” 행사에 본회가 참가하였습니다.

'이제 하나, 희망찬 미래'를 주제로 열린 첫 통일박람회에는 공공기관, 언론·학술기관, 개성공단 기업, 통일 관련 민간단체를 망라한 190여개 기관·단체가 참가했습니다.

본회는 지난 10년간의 통일 노력을 사진으로 전시하였고,
통일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평화통일’ 사행시 짓기, 남과 북 각 지방의 다양한 퀴즈를 통해
통일 지도를 완성해 나가는 ‘한반도 지도 퍼즐’,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풍선다트’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마련,
본회 부스에 천 여 명의 국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통일을 염원하였습니다.
참가자 모두에게 무료팝콘과 상품을 제공하여 더욱 훈훈한 행사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본회 부스에는 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또 외국인들의 참여도 눈에 띠었습니다.
한 외국인 청년은 한국어로 사행시를 지으며 한반도의 평화를 기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통일을 부담스럽게 여기는 일부 언론도 있지만
우리 국민들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열망이 결코 작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5월 말, 뜨거웠던 날씨만큼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이렇게 첫 통일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넘어 남과 북이 하나되는 그 날, 한반도 전역을 아우르는 온전한 통일박람회가 다시 열리기를 소원합니다.